파워볼

▶라스트is토토◀ 25~26일 유로2024 예선 승패/언오버 핵심 분석

신고 신고

25~26일 유로2024 예선 승패/언오버 핵심 분석





3월 25일 유로2024 예선전 < 스코틀랜드 키프로스 > 분석

스코틀랜드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 A리그 승격에 성공하는 기쁨을 누렸다. 막판 3경기에서 아르메니아(4-1), 우크라이나(3-0), 아일랜드(2-1) 상대로 3승을 올리는 기염을 토해내며 B1조 선두를 차지한 상황. 최상의 분위기 속에서 유로예선 첫경기를 치르게 될 전망이다. 2019년에 부임한 클락 감독이 여전히 지휘봉을 잡고 있는 가운데, 자신들의 안방에선 강팀 상대로도 공격축구를 구사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FW 다이크스(QPR)가 월드컵 예선 4골, 네이션스리그 2골로 대표팀의 새로운 주포로 자리 잡기 시작한데다, MF 맥토미니(맨유)와 맥긴(A.빌라) 등도 A매치에서 꾸준히 제 활약을 펼쳐주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반면 FW 애덤스(소튼)의 최근 폼이 좋지 못하다는 점은 상당한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투톱 대신 다이크스 원톱 카드를 꺼내들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할 듯. 장기부상 중인 MF 프레이저(뉴캐슬)는 이번 3월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한 상태다. 지난 네이션스리그 당시의 베스트 11 라인업에 큰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월드컵 예선 홈경기 전적은 플레이오프 포함 4승 1패로 강세가 돋보였으며, 키프로스 상대로는 통산 7전 전승으로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키프로스는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D리그로 강등되는 수모를 당했다. 그럼에도 지난 해 6월 부임한 조지아 출신 케츠바이아 감독을 경질하지 않고 현상유지를 선택한 상황. 이번 유로예선에서도 스페인, 노르웨이, 스코틀랜드, 조지아와 함께 험난한 A조에 편성된 만큼 본선 진출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정체된 세대교체 작업에 탄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팀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J리그 진출 이후 슬럼프에 빠진 FW 소테리우(히로시마/A매치 12골)는 이번 3월 명단에서 제외됐다는 소식. 네이션스리그 2골을 넣으며 분투를 펼쳤던 21세 신성 FW 카쿨리스(오모니아)가 그 대신 원톱 역할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캔자스 시티에서 활약 중인 FW 치오니스를 발탁하는 등 공격진을 젊은 피 위주로 개편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그로 인해 현 시점 기준으론 공격진의 무게감이 떨어져 있는 만큼 스코틀랜드 수비진의 허점을 날카롭게 파고들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월드컵 예선 원정 전적은 5전 전패로 무기력함이 돋보였으며, 몰타 원정에서조차 0-3으로 패한 전적이 눈에 띈다. 스코틀랜드 원정에서도 통산 3전 전패(0-8, 1-2, 1-2)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스코틀랜드: MF 프레이저(주전급/부상), 턴불(백업/부상), DF 헨드리(주전급/부상), 맥키나(백업/부상), 수터(백업/부상), GK 맥로플린(백업/부상).

키프로스: FW 소테리우(주전/명단제외), MF 아브람(백업/명단제외), DF 카텔라리스(백업/명단제외).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스코틀랜드의 7:3 우세를 예상. 지난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 막강한 홈 강세를 바탕으로 A리그 승격에 성공했던 스코틀랜드다. 주포 다이크스가 소속팀과 대표팀을 가리지 않고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기도 하다. 최악의 부진에 빠져 있는 키프로스 상대라면 다득점 완승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핸디캡1: 스코틀랜드 핸디(-1) 승(추천:★★★★☆).

- 핸디캡2: 스코틀랜드 핸디(-2.5)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3월 26일 유로2024 예선전 < 아르메니아 튀르키예 > 분석

아르메니아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1승 5패의 저조한 성적과 함께 C리그로 강등되는 수모를 당했다. 지난 2021년 에이스 MF 미키타리안(인테르)을 비롯한 일부 노장 선수들이 은퇴한 뒤 세대교체의 과도기적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 그래도 홈에서는 간간히 좋은 내용의 축구를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으나, 네이션스리그 막바지에 스코틀랜드(1-4)와 우크라이나(0-5)에게 연거푸 무너지던 모습은 대단히 실망스러웠다는 평이다. 이러한 부진을 타파하기 위해 페트라코프 감독체제를 새롭게 출범시켰음에도 불구, 크로아티아-웨일즈-터키가 버티는 유로예선 D조를 돌파할 수 있을지 강한 의문이 남는다. DF 함바르주미얀은 부상으로 이번 3월 명단에서 제외됐다는 소식.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A매치 7연속 무승행진을 지속하는 동안 무려 21실점을 얻어맞은 수비진이 빠르게 재정비됐을지 여부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다. 아르헨티나 국적을 포기하고 아르메니아를 선택한 미국 MLS 정상급 미드필더 MF 셀랄라얀(콜럼버스)이 새로운 에이스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여부에 따라 유로예선 행보가 판가름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월드컵 예선 홈경기 전적은 2승 1무 2패로 승률 5할이었으며, 터키 상대로는 통산 2전 전패(0-2, 0-2)를 기록 중이다.

터키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 B리그 승격에 성공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독일 U-21 대표팀을 오래도록 이끌며 현 세대를 완성시켰던 쿤츠 감독 휘하에서 세대교체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 헤타페 주포 FW 위날, 마르세유 윙어 MF 윈데르, 아탈란타 DF 데미랄 등이 지난 네이션스리그를 기점으로 대표팀의 주축을 이루기 시작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올 시즌 스페인 라 리가에서 13골을 몰아치고 있는 위날의 상승세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대표팀에서 은퇴한 FW 일마즈, 부상으로 쓰러진 FW 두르순 대신 최전방 원톱 역할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장 MF 찰하놀루(인테르)를 비롯한 기존 간판 선수들도 대부분 건재한 만큼 유로 2024 본선 진출을 노려볼 만한 전력인 것으로 평가된다. 지난 월드컵 예선 원정 전적은 플레이오프 포함 3승 2패로 승률 5할 이상이었으며, 아르메니아 원정에선 2008년 2-0 승리 후 15년 만에 재대결을 펼치게 됐다.

# 주요 결장자

아르메니아: MF 미키타리얀(핵심전력/은퇴), 가자리얀(백업/명단제외), DF 함바르주미얀(주전/부상).

터키: FW 두르순(주전급/부상), 데르비숄루(백업/부상), MF 야지시(백업/부상), DF 아이한(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터키의 6:4 우세를 예상. 독일 U-21 대표팀 출신 쿤츠 감독 휘하에서 세대교체에 성공, 2022-23 네이션스리그 A리그 승격에 성공했던 터키다. 공격진의 대체적으로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기도 하다. 미키타리안 후계자 부재, 극심한 수비불안과 함께 침체기를 보내고 있는 아르메니아 상대라면 원정 승이 무난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터키 승(추천:★★★★☆).

- 핸디캡: 터키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3월 26일 유로2024 예선전 < 벨라루스 스위스 > 분석

벨라루스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D리그로 강등되는 아픔을 겪었다. 최근의 실망스러운 행보에도 불구하고 콘드라트예프 감독을 경질하지 않고 현상유지를 선택한 상황. 좀처럼 세대교체 성과가 나오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유로예선 전망도 그리 밝지는 않아 보인다. 일단 대진운은 스위스, 루마니아, 이스라엘, 코소보 등과 함께 I조에 편성된 만큼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다는 평가. 단, 현재의 벨라루스에게 루마니아, 이스라엘과 I조 2위 다툼을 펼칠 만한 역량은 없는 상태다. 장기부상 중인 주포 FW 리사코비치(월드컵예선 3골)는 이번 3월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는 소식. A매치 10회 미만의 새 얼굴을 12명이나 발탁했다는 점은 콘드라트예프 감독의 세대교체 의지를 보여준다. 지난 월드컵 예선 홈경기 전적은 1승 3패로 부진했으며, 스위스 상대로도 통산전적 3전 전패(0-1, 0-2, 0-1)로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참고로 이번 경기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인해 벨라루스의 홈이 아닌 중립장소 세르비아에서 펼쳐진다.

스위스는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포르투갈에게 1-6 대패를 당한 뒤에도 야킨 감독체제를 고스란히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A리그 잔류에 성공하며 나름 무난한 페이스를 유지 중인 상황. 지난 유로 2020에서도 8강이라는 호성적을 내는 등 포르투갈과의 월드컵 16강전 대패 임팩트가 크다는 점을 제외하면 상승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번 유로예선에서도 I조의 1강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일단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악몽을 씻어내기 위해 첫경기부터 공세적으로 승점 3점 사냥에 나서게 될 듯. 단, 대표팀의 새로운 에이스나 다름없는 FW 엠볼로(모나코)가 부상으로 이탈한 와중에 FW 세페로비치(셀타), MF 샤키리(시카고), DF 셰어(뉴캐슬) 등도 이번 3월 명단에서 제외됐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 빈자리에 A매치 10경기 미만의 신예들을 7명이나 발탁한 만큼 야킨 감독이 세대교체를 어느 정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엠볼로와 세페로비치가 모두 빠진 최전방 공격진은 잘츠부르크 에이스 FW 오카포르, 아우크스부르크 소속 FW 바르가스 등이 책임지게 될 듯. MF 자카(아스널), 프로일러(노팅엄), 자카리아(첼시) 등이 건재한 중앙 미드필드진에는 별다른 불안요소가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월드컵 예선 원정 전적은 2승 2무로 무패였으며, 이번 경기는 벨라루스 홈이 아닌 중립장소 세르비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 주요 결장자

벨라루스: FW 리사코비치(주전/부상), MF 코르준(주전급/명단제외), DF 폴리테비크(백업/명단제외).

스위스: FW 엠볼로(핵심전력/부상), 세페로비치(주전급/명단제외), 제키리(백업/부상), MF 샤키리(주전/부상), 추버(백업/부상), DF 셰어(주전/명단제외), 로톰바(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스위스의 6:4 우세를 예상. 엠볼로-세페로비치-샤키리 공격 3인방이 빠진 채로 3월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스위스다. 단, 벨라루스의 최근 부진은 그 이상으로 심각하다는 점, 홈이 아닌 중립장소 경기라는 점 등을 종합하면 원정 승이 무난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스위스 승(추천:★★★★☆).

- 핸디캡: 스위스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3월 26일 유로2024 예선전 < 이스라엘 코소보 > 분석

이스라엘은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 A리그 승격에 성공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단, 이스라엘의 A리그 승격에는 러시아의 불참이란 행운이 어느 정도 따라줬다는 평가. 지난 해 부임한 이스레알 U-21 대표팀 출신 하잔 감독 휘하에서 세대교체를 진행 중인 만큼 유로예선 행보를 신중히 두고봐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그래도 스위스, 루마니아, 코소보, 벨라루스 등과 함께 비교적 해 볼 만한 I조에 편성된 만큼 유로예선 전망은 그리 어둡지 않다고 봐야 할 듯.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한 두 간판 공격수 FW 자하비(A매치 33골), 다부르(A매치 15골)의 공백을 제대로 대체할 수 있을지 여부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다. 지난 네이션스리그에서 주포 역할을 수행했던 FW 바이스만(A매치 4골)이 부진한 2022-23 시즌을 보내다가 스페인 2부 그라나다로 임대를 떠나는 등 최근 폼이 좋지 못하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에이스 MF 솔로몬(풀럼)이 평소보다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전망이다. 지난 월드컵 예선 홈경기 전적은 3승 1무 1패로 강세가 돋보였으며, 코소보 상대로는 이번에 첫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코소보는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그리스에게 밀려 B리그 승격에 실패하는 아픔을 겪었다. 지난 해 플라티니와 함께 프랑스의 1980년대 황금시대 주역으로 활약했던 지레스 감독이 부임하며 크게 화제를 모았으나, 아직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번 유로예선을 통해 좀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줘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그래도 FW 무리키(마요르카), MF 라쉬차(갈라타사라이), 첼리나(스토크 시티), 제넬리(랭스), DF 라흐마니(나폴리), 보이보다(토리노) 등이 유럽 빅리그에서 고른 활약을 펼쳐 왔을 뿐 아니라, 꽤 오랜 기간 호흡을 맞췄다는 점에서 조직적 완성도는 이스라엘에게 밀리지 않는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무리키가 스페인 라 리가에서 이강인과 '무강콤비'를 이루며 올 시즌 10골을 몰아치고 있다는 점에도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자하비-다부르가 은퇴한 이스라엘보다 골 결정력 면에서 우위를 나타낼 가능성도 낮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FW 라샤니를 비롯한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하다는 소식. 지난 월드컵 예선 원정 전적은 1승 1무 2패로 승률 5할에 못 미쳤으며, 이스라엘 원정에선 이번에 첫 공식전을 치르게 됐다.

# 주요 결장자

이스라엘: FW 자하비(핵심전력/은퇴), 다부르(주전/은퇴), 비톤(주전급/부상).

코소보: FW 라샤니(백업/부상), MF 콜롤리(백업/부상), DF 할리티(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러시아 불참이란 행운과 함께 네이션스리그 A리그 승격에 성공했던 이스라엘이다. 단, 두 간판 공격수 자하비-다부르가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한 상태에서 바이스만마저 부진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코소보 수비를 원활하게 공략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 객관적 전력 면에서도 코소보가 크게 밀린다고 보기 어려운 만큼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코소보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3월 26일 유로2024 예선전 < 스페인 노르웨이 > 분석

스페인은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모로코의 돌풍에 희생당한 뒤 엔리케 감독을 전격 경질시켰다. 그 후임으로 U-21 대표팀을 이끌던 데 라 푸엔테 감독을 성인팀으로 승격시킨 상황. 월드컵 후폭풍이 워낙 심했던 만큼 당시 멤버들 중 11명만을 이번 3월 명단에 소집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MF 부스케츠를 비롯한 일부 노장들은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으며, FW 페란, 안수 파티, MF 아센시오, 코케, DF 알바, 아스필리쿠에타 등도 데 라 푸엔테 감독의 부름을 받지 못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 빈자리에 FW 호셀루(에스파뇰), 이글레시아스(베티스), MF 수비멘디(소시에다드), DF 포로(토트넘), D.가르시아(오사수나)와 같은 새 얼굴들을 발탁하는 한편 35세 노장 FW 아스파스(셀타)를 4년 만에 복귀시키는 등 파격적인 선수 발탁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상태다. 부상으로 쓰러진 중원의 핵 MF 페드리 공백은 모처럼 대표팀으로 돌아온 MF 세바요스로 대체하게 될 듯. FW 모라타, MF 올모, 가비 등을 발탁했다는 점에서 선발 라인업의 경쟁력이 크게 떨어지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베스트 11 라인업의 위력은 전성기 시절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선수층이 매우 두텁고 주전과 백업의 기량 차가 크지 않은 스페인이기도 하다. 지난 월드컵 예선 홈경기 전적은 3승 1무로 무패였으며, 노르웨이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노르웨이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세르비아에게 밀려 A리그 승격에 실패하는 아픔을 겪었다. FW 홀란(맨시티), MF 외데고르(아스널)를 필두로 한 새로운 황금세대가 태동했음에도 불구, 아직 국제무대에서 별다른 실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번 유로 2024 본선 진출에 실패할 경우 치명상을 입을 수 있는 만큼 배수의 진을 치고 스페인과의 첫경기에 임하게 될 전망이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주포 홀란과 그 단짝 파트너 킹이 나란히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은 상당히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2옵션 FW 쇨로트(소시에다드)의 최근 폼이 좋다고는 하나, 공격진의 차포를 떼고 스페인 수비의 허점을 날카롭게 파고들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아무래도 외데고르가 평소보다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듯. 지난 월드컵 예선 원정 전적은 3승 1무 1패로 강세가 돋보였으며, 스페인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1 패, 1-2 패, 1-2 패로 내리 3연패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스페인: FW 페란(주전급/명단제외), A.파티(백업/명단제외), MF 페드리(핵심전력/부상), 부스케츠(주전/은퇴), 아센시오(주전급/명단제외), 코케(주전급/명단제외), 티아고(백업/명단제외), DF 알바(주전/명단제외), 아스필리쿠에타(주전급/명단제외), 파우(백업/명단제외), GK 시몬(주전/부상).

노르웨이: FW 홀란(핵심전력/부상), 킹(주전/부상), DF 아예르(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스페인의 6:4 우세를 예상.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실패 이후 파격적인 스쿼드 발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페인이다. 단, 노르웨이 역시 주포 홀란과 그 단짝 파트너 킹이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홈팀 쪽에 좀 더 승산이 있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스페인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3월 26일 유로2024 예선전 < 크로아티아 웨일스 > 분석

크로아티아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4강 진출에 성공하며 2018 월드컵 준우승에 이어 또 한 번의 위업을 달성했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무려 프랑스를 밀어내고 4강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하는 등 황금세대가 저물었다는 세간의 평가를 무색케 만들고 있는 상황. 여세를 몰아 37세 노장 MF 모드리치는 현역 은퇴를 뒤로 미루고 유로 2024 출전을 선언한 상태다. 그 대신 리버풀 출신 DF 로브렌을 비롯한 일부 노장들이 국가대표에서 은퇴하긴 했지만, 월드컵 4강 주역들이 대부분 소집된 만큼 유로예선까지 상승무드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터키, 웨일즈, 아르메니아, 라트비아와 함께 비교적 무난한 D조에 편성됐다는 점에서 본선행 걸림돌도 크지 않은 상태다. FW 크라마리치(호펜하임), MF 오르시치(사우스햄튼)이 소속팀에서 좋지 못한 시즌을 보내고 있음을 감안하면 FW 페트코비치(D.자그레브)가 선발 기회를 부여받을 가능성도 낮지 않다고 봐야 할 듯. 모드리치-브로조비치-코바치치 3인방이 출격 대기 중인 미드필드진에는 불안요소가 전무한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월드컵 유럽예선 홈경기 전적은 4승 1무로 무패였으며, 웨일즈와의 통산 맞대결에서도 4승 2무로 무패를 기록하는 등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웨일즈는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1무 2패로 크게 힘을 쓰지 못한 채 탈락 고배를 마시는 아픔을 겪었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B리그로 강등되는 등 침체된 행보를 거듭 중인 상황. 설상가상으로 대표팀에서 만큼은 제 몫을 다해주던 에이스 MF 베일(A매치 41골)이 33세의 나이로 현역에서 은퇴함에 따라 공격진에도 커다란 구멍이 뚫린 상태다. 리버풀 출신 MF 앨런, 토트넘 출신 DF 건터 역시 월드컵 직후 국가대표 은퇴를 발표했으며, 이번 유로예선에서 세대교체의 과도기적 시기를 보낼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어 보인다. 베일 대신 주장이자 정신적 지주 역할을 수행해야 할 MF 램지(니스)가 잦은 부상으로 폼이 떨어져 있다는 점도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반면 FW 무어(본머스), MF 제임스, 윌슨(이상 풀럼) 등 공격진의 최근 폼은 대체적으로 괜찮아 보인다는 평이다. 지난 월드컵 유럽예선 원정 전적은 2승 1무 1패로 평타 이상이었지만, 크로아티아 원정에선 통산 3전 전패(0-2, 0-2, 1-2)로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크로아티아: MF 수치치(백업/부상), DF 로브렌(주전/은퇴), 찰레타-차르(백업/부상), GK 칼리니치(백업/부상).

웨일즈: FW 존슨(백업/부상), MF 베일(핵심전력/은퇴), 앨런(주전급/은퇴), J.윌리엄스(백업/은퇴), DF 데이비스(주전/부상), 건터(백업/은퇴), 헤네시(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크로아티아의 6:4 우세를 예상. 카타르 월드컵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을 뿐 아니라, 에이스 베일이 현역에서 은퇴하며 공격진의 무게감이 크게 떨어진 웨일즈다. 크로아티아 상대로는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약세를 보여오기도 했다. 백전노장 모드리치 포함, 월드컵 4강 멤버들이 건재함을 과시 중인 홈팀 쪽에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크로아티아 승(추천:★★★★☆).

- 핸디캡: 크로아티아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3월 26일 유로2024 예선전 < 안도라 루마니아 > 분석

안도라는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라트비아와 몰도바에게 밀려 C리그 승격에 실패했다. 지난 해 11월 평가전에선 한 수 아래라는 평가를 받던 지브롤터에게조차 0-1로 패하는 등 침체기 조짐이 눈에 띄는 상황. 그래도 은행원, 공무원, 교사, 농부, 목축업자 등이 국가대표를 겸업하던 10년-20년 전과 달리 스페인 프로팀에서 제대로 축구를 배운 프로-세미프로 레벨의 선수들로 스쿼드가 채워졌다는 점이 눈에 띈다. 베티스 B팀 소속의 20세 신성 FW 로사스(A매치 2골), 비야레알 B팀 소속 GK 알바레스 등이 순조롭게 성장해줄 경우 4-5년 쯤 뒤에는 유럽 최약체 대열에서 벗어나게 될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물론, 인구 8만 명의 도시국가 수준 인재풀을 극복해내기가 쉽지 않을 것이란 예상도 흘러나오고 있다. FW 산체스, MF 모레노, DF 리마 등은 지난 해부터 알바레스 감독의 부름을 받지 못하고 있는 중. 2022-23 네이션스리그 당시와 거의 동일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하게 될 전망이다. 월드컵 유럽예선 홈경기 전적은 1승 4패로 부진했으며, 유일한 승리는 산 마리노 상대로 거둔 것(2-0)이다. 루마니아와의 통산 맞대결에선 4전 전패(1-5, 0-2, 0-4, 0-4)를 기록하는 등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루마니아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2022-23 네이션스리그에서도 C리그로 강등되는 아픔을 겪었다. 월드컵의 경우 레전드 하지를 앞세워 16강에 올랐던 1998년 대회 이후 본선에조차 오르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번 유로예선을 통한 명예회복이 절실히 요구된다. 여전히 새로운 황금세대는 태동하지 않고 있지만, 현 대표팀의 전력이 유럽 중위권 수준은 된다는 점에서 안도라를 제압하는데엔 큰 걸림돌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스, 이스라엘, 코소보, 벨라루스 등과 함께 비교적 해 볼 만한 I조에 편성된 상태이기도 하다. 이스라엘, 코소보와의 2위 다툼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안도라 상대로는 실수 없이 승점 6점을 챙겨야 하는 입장이다. 이오르다네스쿠 감독의 1옵션 공격수였던 FW 푸스카스(A매치 10골)는 부상으로 이번 3월 명단에서 제외됐다는 소식. MF 막심(베식타스), 하지(레인저스) 역시 부상으로 이탈한 만큼 공격진의 상처가 결코 가볍지 않아 보인다. 단, 이들의 부상 공백은 이번 안도라전보다는 오는 29일 벨라루스와의 홈경기에서 보다 뼈아프게 작용하게 될 전망이다. 지난 월드컵 유럽예선 원정 전적은 2승 1무 2패로 승률 5할이었으며, 안도라 원정에선 2013년 4-0 대승 이후 10년 만에 재대결을 펼치게 됐다. 요근래 유럽 약체팀과의 원정경기에선 몰타(4-0), 페로제도(3-0), 리히텐슈타인(2-0), 몰도바(5-0) 등을 실수 없이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 주요 결장자

안도라: FW 산체스(주전급/명단제외), MF 모레노(주전급/명단제외), DF 리마(백업/명단제외).

루마니아: FW 푸스카스(주전/부상), MF 막심(주전/부상), 하지(주전급/부상), 미트리타(백업/부상), DF 치리체스(주전/부상), 카모라(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루마니아의 6:4 우세를 예상. 푸스카스-막심-하지 3인방 없이 원정길에 오른 루마니아지만, 그것만으로 약체 안도라에게 발목을 잡힐 가능성은 아무래도 높지 않다. 도리어 기회에 굶주린 백업 및 신예들을 앞세울 경우 다득점에 유리할 수도 있다고 본다. 안도라의 뚜렷한 하향세 흐름까지 감안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루마니아 승(추천:★★★★☆).

- 핸디캡: 루마니아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0 공감
비공감 0


라스트is토토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1507 / 458
라스트is토토님의 다른글

▶라스트is토토◀ 25~26일 유로2024 예선 승패/… 의 댓글 (7개)

신고
멀린스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삭제된 사용자입니다.

신고
땐뚜쟁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수눌음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남산동보따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효목동김사장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토사장박살내긔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GOALㆍ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축구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팔로우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공감글 AI분석- 92%up 수익위주 MLB 조합픽 댓글(230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3021 105 0
99950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30 122 0 0
99949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30 81 0 0
99948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353 0 0
99947 AI분석- 92%up 수익위주 MLB 조합픽 댓글(230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3021 105 0
99946 ❤️ 종이하는여자 29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65 0 0
99945 차두리 챔스 적중높은 고배당 조합완성 댓글(160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383 93 0
99944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39회차 경기 수가 적어 100% 적중이 가능합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56 0 0
99943 [분석1위 피파] J리그 + K리그 픽 공개 댓글(86 ) 피파2024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713 74 0
99942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48 0 0
99941 39회차 모든픽공유드렸습니다. 이미 40회차 본석까지 마무리했습니다.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1억수익 목표로달립…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52 0 0
99940 ■이미지클릭■ MLB 개막 MLB+NBA 고배당 답지 공유중 4500만원픽 빠르게 탑승하세요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76 0 0
99939 양득픽 댓글(3 )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99 0 0
99938 ●한띵동● 03/28(목)~03/29(금) 축구 결장자 댓글(2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13 0 0
99937 ■이미지클릭■ MLB 개막 + 주말 K리그 정답지 선공유 진행 + BONUS 지급!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789 0 0
99936 ❤️ 종이하는여자 28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634 0 0
99935 38회차 5881배 적중성공. 27일 공유드린KBO 승무패 모두적중입니다. 39회차 교수픽탑승 수익은 보장되…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72 0 0
99934 A매치 8200배 / 5400배 매회차 2천만원 이상 꾸준한 수익 / 주력은 축구지만 전종목 모두 자신있습니…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83 0 0
99933 ❤️ 종이하는여자 28일 38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81 0 0
99932 양득픽 댓글(4 )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57 0 0
99931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39회차 많지 않은 경기 적중률 100% 보여드립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229 0 0
99930 ❤️ 종이하는여자 27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116 0 0
99929 A매치 8200배 / 5400배 매회차 2천만원 이상 꾸준한 수익. A매치 전문 축구 No.1 저 안정환이 … 댓글(1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22 0 0
99928 38회차 5881배 적중성공. KBO 퓨처스 시범경기 포함 오전 답안지도 공유 진행중입니다. 39회차 기대하… 댓글(1 )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798 0 0
99927 ⭐⭐1등카페⭐⭐ 동네형 싸커루님의 A매치 필승분석 댓글(2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745 0 0
99926 광어 축구픽 댓글(5 ) 제주광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929 0 0
99925 ⭐부스터픽 대통령⭐ 3월27일 A매치 28경기 완벽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903 0 0
99924 양득픽 댓글(5 )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218 0 0
99923 38회차 모든픽공유끝 저는 39회차 공유드릴픽 준비해보겠습니다. 저와함께하시면 프로토가 쉽고 즐거우실겁니다.…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118 0 0
99922 26일A매치 정답지 모두 받아보셨나요? 축구분석은 저만믿고 따라오시면 큰수익 보실수있습니다 [이미지클릭시 방…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140 0 0
99921 ●한띵동● 03/26(화)~03/27(수) 축구 결장자 댓글(4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399 0 0
게시물 검색